블로그 운영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낸 메일 2가지

minhang 2020. 8. 13. 06: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저에게 보내온 메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가 아직  한 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요,

애드센스에서 무슨 일로 저에게 메일을 보냈는지  무척 궁금하고 한편으로는 두렵기도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저에게 보낸 첫 번째 메일은 영문으로  된 메일이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보낸  첫번째 메일  원문 내용

 

 

Coverage issues detected on https://misoan77.tistory.com/

To the owner of https://misoan77.tistory.com/:

 

Search Console has identified that your site is affected by 1 Coverage issues:

Top Warnings

 

Warnings are suggestions for improvement. Some warnings can affect your appearance on Search; some might be reclassified as errors in the future. The following warnings were found on your site:

Indexed, though blocked by robots.txt

 

We recommend that you fix these issues when possible to enable the best experience and coverage in Google Search.

 

영어에 약해서  영어 번역기로 원문을 번역해 보았더니 다음과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검색 콘솔에서 귀하의 사이트가 1개의 탐지 범위 문제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확인함:

 

상위 경고

 

경고는 개선을 위한 제안이다. 일부 경고는 검색에 나타나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일부 경고는 향후 오류로 재분류될 수 있다. 다음 경고가 귀하의 사이트에서 발견됨:

 

비록 로봇에 의해 막혔지만 색인화되었다. txt

 

가능한 경우 이러한 문제를 수정하여 Google Search에서 최상의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십시오.

 

 

무슨 뜻인지  잘 몰라서   티스토리 포럼에  문의했더니,   어떤 분이  친절하시게도  다음과 같은 답변을  주셨습니다.

 

"님의 티스토리의 어느 페이지가 구글에서 발견되어 색인화되었는데 robot.txt에 의해 접근이 막혔다는 의미예요.
이런 거는 경우의 수가 하도 많아서 누구도 정답을 드릴 수 없어요.

구글 서치 콘솔에 가보시면 오류가 난 곳에 대한 url이 있을 거예요. 잘 살펴보시고 답을 찾아보세요.
한편으로는 robot.txt에 의해 막힌 곳은 주로 관리자모드 페이지들이어서 사실 무시하고 넘어가도 되는 오류도 많아요"

 

그래서   첫 번째 메일은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저에게 보낸  두 번째 메일은  한국어로  된  내용이었습니다.

 

 

 메일 제목:  지급금 수령까지 한 단계 더 가까워졌습니다

 

 

 

메일  내용 요약:

 

이제 광고가 게재되고 있으며, Google 애드센스 시스템에서 아직 게시자님의 계정 주소 확인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PIN을 보냈으니  PIN 번호를 애드센스 계정에 입력해 주십시오....

 

이제 광고가 게재되고 있으며, Google 애드센스 시스템에서 아직 게시자님의 계정 주소 확인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메일은  다행히  나쁜  소식은 아닌 것 같아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블로그에  광고를 달게 되면  광고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광고 수익이  대략 10달러가 되면 애드센스에서 PIN 번호를 발송한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9.2 달러가 된 시점에  애드센스 측에서  PIN 번호를 발송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참고로   애드센스 PIN에 관한 내용을  첨부합니다.

 

                                              

주소(PIN) 및 전화 확인

주소 확인(PIN) 개요

다음: PIN을 입력해 수취인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

 

코로나 19로 인해 PIN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Google에서는 계정 보안을 위해 수익금을 지급하기 전 사용자에게 주소를 확인하도록 요청하고 있습니다.

 

주소 확인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수익이 확인 기준액에 도달하면 PIN 번호가 수취인 주소로 발송됩니다.

    PIN은 대개 2~4주 이내에 도착하지만 지역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2. PIN을 받으면 애드센스 계정에 입력하여 주소를 확인합니다.

    PIN이 생성된 날로부터 4개월 이내에 계정에 입력해야 합니다. 4개월이 지났는데도 PIN을 입력하지 않으면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

 

참고: 신원 확인을 요청한 경우에는 신원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PIN을 보내 드리지 않습니다.

PIN 관련 문제가 있나요?

주소 확인에 문제가 있는 경우 PIN 관련 문제를 참조하거나 PIN 문제 해결 도구를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