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방법

애드핏을 애드센스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이유

minhang 2020. 11. 14. 13:10
728x90
반응형

애드핏을 애드센스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행복 창고입니다.

어제 오후부터  갑자기 애드센스 광고가  모두 사라져서  다들  당황스러웠을 것 같습니다.

저도  너무 놀라서  제 블로그가  애드센스 정지를 먹은  줄 알았습니다.

다행히  제 블로그만 그런 것은 아니고  다른 블로그들도  대부분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더군요.

 

며칠 전에  유튜브가  2시간 동안  송출이 되지 않았던 일이 있었습니다.  구글이 디도스 공격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애드센스 광고  송출 중단 사태도  아마 그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 포럼에 들어가 보니 애드센스 광고  송출 중단 사태에 대해서  여러 가지  다른 의견들도 많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주목한 의견은  티스토리 자체의 문제 때문일 것이라는 의견이었습니다.

요즘 티스토리가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하는  과정에서  카카오 직원이 실수로 무엇인가를 잘못 건드렸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의견이었습니다.

 

그 의견도 일리가 있는 것이  저도  예전에  애드센스 광고를 잘못 건드려서 광고가 순식간에 사라졌던 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에 너무 당황해서 다시 애드센스 광고를 복구시키느라고 힘들었던 일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갑니다.

그 일이 있고 나서 저는 가능하면 애드센스 광고를  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시켜야 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잠시 그 방법을 사용해 보았지만 별다른 효과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설정해 놓으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알아서 광고를 자동으로 띄워주기 때문에 굳이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시킬 필요는 없는 것같습니다.

 

불필요한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애초에 거른다고 하니  불필요한 광고를 일일이  차단시키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그런 경우에는 불이익도 감수해야 한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오늘은   애드핏 광고를  애드센스 광고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애드핏 광고를  애드센스 광고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이유

 

첫째,  광고의 로딩 속도 때문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나면  대개 애드핏 광고가 먼저 달리고 애드센스 광고는 항상 뒤에 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핏 보다 광고의 로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가  달릴 동안의 시간적 간격을 메우기 위해서 애드핏 광고가 필요합니다.

 

둘째, 애드센스는  모든 포스팅마다  광고가 달리지 않지만 애드핏은  모든 포스팅마다  광고가 달리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인기 글 위주로 광고가 많이 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자신이 올린 포스팅이  아무리 잘 쓴 글이라고 하더라도  방문자 수가 별로 없다면  광고도 거의 달리지 않습니다.  반면에 예전에  쓴 글이라고 하더라도  꾸준히 방문자가 유입된다면 광고도  계속  달리게 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140개 정도의 글을 포스팅했는데요, 어떤 글들은  애드센스 광고가 단 한 개도  게재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와 반면에 애드핏 광고는  어떤 글이든지 일단 글만 쓰기만 하면 무조건 광고가 달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 글을 읽는 방문자 수가 적다고 하더라도  광고가 사라지지  않고 계속  달려있다는 사실입니다.

 

셋째, 어제처럼 갑자기 애드센스 광고가 모두 사라졌을 때 애드핏 광고라도 몇개 달려 있다면  그나마  다행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어제  블로그에서 갑자기  애드센스 광고가 모두  사라지고 나니까 그 자리가 너무 휑해서  허허벌판 같은 느낌이 나더군요.  그러나 다행히도 애드핏 광고가  남아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넷째, 애드센스 광고는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지만 애드핏 광고는  방문자가 클릭하지 않아도 방문자 수에 비례해서  광고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는 사실 방문자 수가 아무리 많아도 광고를 한 번도 클릭하지 않으면 광고 수익이 거의 나지 않는 구조입니다.  그러나  애드핏은  방문자가  광고를 보기만 해도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 클릭이  한번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도 방문자 수만 많다면  광고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루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는 특히 애드핏 광고를 달아두면 유리할 것 같습니다.

어떤 분들은  애드핏이 애드센스를 잡아먹기 때문에  애드핏을 없애버렸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기 때문에 애드핏은 최소한으로  달아 놓았었지요. 그런데  어떤 날은 애드센스 클릭이 아예 한 번도 없는 날도 있어서  생각을 달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이드바에도 애드핏을 몇 개 달게 되었습니다.

 

다섯째, 애드센스 광고는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리게 되면 광고 단가가 낮아지지만 애드핏 광고는  스마트 프라이싱이 거의 없거나 무관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에 대해서는 일전에 제가 한번 포스팅한 글이 있기 때문에  더이상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드핏과 애드센스는 별개의 광고이기 때문에  애드핏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최종 선택은 각자의 판단에 맡기기로 하고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의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애드핏을 애드센스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기를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10/27 - [블로그 운영 방법] - 스마트 프라이싱을 조심하세요!

 

스마트 프라이싱을 조심하세요!

스마트 프라이싱을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정책 중의 하나인 스마트 프라이싱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어제 우연히 애드센스 관련 카페를 둘러보다가 어

misoan77.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