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생활 정보

재난 대비 생존 비상식량 품목 및 보관 방법

minhang 2023. 3. 24. 12:33
728x90
반응형

재난 대비 생존 비상식량  품목 및 보관 방법


 

 

적절한 음식 준비 및 보관은 생존 비축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 필수 준비 사항은 장기 생존 시나리오 동안 집에 있어야 하는 경우 귀하와 귀하의 가족이 충분한 음식과 깨끗한 물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존 비축 품목의 유통 기한을 연장하려면 적절한 식품 준비 기술을 따르고 올바른 종류의 식품 저장 용기를 사용하십시오. 

생존 식량 공급을 구축하기 위한 기본 팁

주요 자연재해가 발생하기 쉬운 지역에 살고 있다면 SHTF 가 음식 공급에 차질을 빚기 전에 음식을 비축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

돈이 부족한 경우에는 항상 가족을 위한 최소 3일 분량의 음식을 준비하도록 하십시오. 지역 식료품점에 재고가 채워지기까지 며칠이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최소한 일주일 또는 한 달 동안 충분한 식량을 비축하십시오.

다음은 재해가 발생하기 전에 비축해야 할 사항에 대한 몇 가지 제안입니다.

유통기한이 긴 식품

동결 건조식품은 비쌀 수 있지만 예산이 있다면 건조식품에 비해 유통 기한이 더 길기 때문에 비축에 좋습니다.

동결 건조 식품의 다른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결 건조 식품은 색상, 맛, 질감 및 영양소와 같은 제품 고유의 특성을 유지합니다.
  • 물에 넣으면 원래 상태로 복원됩니다.
  • 동결 건조 식품은 상온에서 안정적으로 보관되므로 냉장 보관할 필요가 없습니다.
  • 동결 건조 제품의 중량은 부피 변화 없이 70~90% 감소합니다.
  • 동결 건조 식품은 다른 식품 건조 방법에 비해 건조 제품에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합니다.

조리, 물 또는 냉장이 필요하지 않은 식품

SHTF와 물과 같은 유틸리티가 중단될 때 요리, 물 또는 냉장이 필요하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면 준비 없이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소금이 거의 포함되지 않은 식품

짠 음식은 갈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비축 물이 많지 않거나 재해로 인해 해당 지역의 물 공급이 제한되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족의 식생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식품

아기가 있거나 함께 사는 노인 가족이 있는 경우 각 가족 구성원의 식단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품목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SHTF 전에 미리 계획을 세우고 식량 공급의 모든 품목을 다 써버릴 다양한 요리법을 생각하여 아무것도 낭비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비축용 식품을 구입할 때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을 고려하고 보관용으로 구입하십시오. 콩, 과일, 채소 및 기타 품목과 같은 통조림 제품을 비축하십시오.

또한 곡물, 견과류 및 건강에 좋은 간식과 같은 건강식품을 비축해야 합니다. 그리고 균형 잡힌 식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지만, SHTF가 어려울 때 어린이와 성인 모두 사탕, 초콜릿 및 기타 간식과 같은 간식을 가끔 즐길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식품 및 기타 용품

집에 개나 고양이와 같은 애완동물이 한 마리 또는 여러 마리 있는 경우 애완동물 사료, 간식, 식수 등 애완동물에게 필요한 음식과 용품도 비축해 두십시오.

비상식량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생존 비축을 위해 음식을 저장할 때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일부 대형 매장과 온라인에서 큰 양동이에 저장된 건조 비상 식품을 구입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직접 음식을 준비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수행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비용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생존 비상식품을 저장할 때 기억해야 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

물품을 적절한 보관 조건에 보관하십시오.

이상적으로는 지하실이나 뿌리 지하실과 같이 어둡고 시원하며 건조한 방에 식량을 보관해야 합니다. 이상적인 온도는 40F에서 70F 사이입니다.

이런 방이 없다면 당신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통조림 및 건조 포장의 유통기한 확인

일상적인 검사를 수행하고 건조 포장 및 통조림 식품과 같은 항목의 만료일을 기록하십시오. 만료되기 전에 비축된 항목을 회전하고 항상 소비하는 항목을 보충하여 SHTF 시 아무것도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집에서 키운 식품이 비축되어 있으면 1년이 지나면 다 써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곤충과 설치류로부터 식량 공급을 보호하십시오.

특히 집에 곤충이나 설치류 문제가 있는 경우 원래 종이 상자와 상자에 음식을 두지 마십시오.

예산이 부족하다면 종이 상자와 상자를 튼튼한 재질로 포장하십시오. 더 나은 방법은 방수 기능도 있는 밀폐 용기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열원에서 식품 공급을 멀리하십시오

냉장고 배기구, 히터 통풍구, 레인지 및 기타 유형의 열과 같은 열원은 음식을 더 빨리 노화시키고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유해한 석유 및 화학 제품으로부터 식품을 멀리 보관하십시오.

이러한 화학 제품에는 오일, 휘발유 및 유해한 용매가 포함됩니다.

특정 음식은 이러한 용매의 냄새를 흡수할 수 있으므로 가족 구성원이 실수로 오염된 음식을 먹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식품 저장 장비

이 견고한 식품 저장 용기에 투자하여 해충과 곤충으로부터 식품 공급을 보호하고 저장 수명을 연장하십시오.

밀폐용기

밀폐 용기는 일반적으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며 다양한 크기로 제공됩니다.

밀폐 용기는 식료품 저장실과 냉장고에 건조식품과 액체를 모두 보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품 등급 버킷

식품 등급 버킷은 장기 식품 보관 목적에 적합합니다. 일부 양동이에는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산소 흡수제가 함께 제공됩니다.

식품 공급에 스며들 수 있는 유해한 화학 물질을 포함할 수 있는 다른 용기를 피하기 위해 항상 "식품 등급" 양동이와 용기를 구입하십시오.

유리병

유리병은 단기 또는 장기 보관에 이상적입니다. 뚜껑은 기밀 밀봉을 생성하며 다양한 크기로 제공됩니다.

유리병은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단, 유리병은 깨지기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일라 백

Mylar 백은 공기, 습기, 빛 및 냄새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 보관에 자주 사용됩니다. 가방은 또한 매우 내구성이 있으므로 특히 가방이 두꺼운 경우 구멍이나 찢어짐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Mylar 백은 생쥐나 설치류가 씹을 수 있으므로 튼튼한 양동이에 보관하십시오.

진공 실러

진공 실러는 주로 고기나 생선을 보관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이지만 건조식품 및 야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공 밀봉기는 포장에서 모든 공기를 제거하여 식품 품목의 유통 기한을 연장합니다. 건조한 품목을 보관할 때 쿼트 및 파인트 병에 진공 밀봉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TF 후 음식을 요리하고 준비하는 방법

SHTF에서는 전기가 끊길 수 있으며 가족을 위해 요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음식을 조리할 수 있도록 하여 장기 정전에 대비하십시오.

정전 중에도 음식을 준비하고 요리할 수 있도록 다음 항목을 비축하십시오.

  • 헤비 듀티 알루미늄 호일
  • 수동 캔 및 병따개
  • 조리기구
  • 포크, 스푼 및 나이프
  • 물 공급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먹을 수 있고 설거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는 종이 타월, 접시 및 컵
  • 프로판 가스 또는 숯불 그릴(실내에서 이러한 조리 기구 사용 금지)
  • 조리가 필요한 음식이 있는 경우 냄비와 프라이팬
  • 숯이나 프로판과 같은 연료를 조리하지만 이러한 종류의 연료는 환기가 잘 되는 실외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비상 물 공급을 준비하는 방법

SHTF 이전에는 비상용 수도 공급도 필요합니다.

권장량은 최소 3일 동안 1인당 하루 1갤런이지만 여유가 있다면 4갤런으로 늘리십시오. 1인당 4갤런으로 식수, 요리, 세탁 및 개인위생을 위한 깨끗한 물이 충분해야 합니다.

연못이나 강의 물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하기 전에 끓이거나 정화하거나 여과하십시오. 물은 1분 동안 끓여야 하지만 고도가 6,562피트 이상인 경우에는 3분 동안 끓여야 합니다.

또는 연못의 물을 정제 정제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물을 비축하고 필요할 때까지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물 저장 용기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용기를 보관할 때는 직사광선을 피하십시오.

무향 표백제를 사용한 경우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6개월마다 물을 회전하십시오.

공급을 위해 더 많은 물을 얻으려면 깨끗한 용기에 빗물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덮개가 있는 견고한 용기를 준비하십시오.

SHTF 전에 구매해야 하는 물 저장 장비

효율적인 물 저장을 위해 55갤런 플라스틱 드럼 용기에 투자하십시오. 공간이 문제라면 더 작은 5갤런 용기에 물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물통을 보관할 때 바닥에 2x4를 놓거나 팔레트 위에 쌓아 콘크리트에서 멀리 두십시오. 이렇게 하면 콘크리트에서 용기와 물로 스며드는 화학 물질로부터 물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재해가 발생하기 전에 대비하고 온 가족이 먹을 음식과 물을 비축하십시오. 유통 기한을 연장하려면 식품 안전용기에 물품을 보관하십시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