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핫이슈/비트코인, 암호화폐

비트코인과 가상화폐의 미래와 전망

minhang 2020. 8. 2. 07: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엊그제 뉴스를 보니  암호화폐의 시세가 전반적으로  많이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가상화폐의 선두주자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1300만원대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에 대해서  관심 있는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비트코인을 이야기할 때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사람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겠지요.

비트코인의 창시자가 나카모토 사토시이기 때문입니다.

나카모토 사토시는 2007년 글로벌 금융위기 사태를 통해서 중앙집권적인 금융 시스템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개인 간의 거래가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고안했습니다.

그리고 2009년에 나카모토 사토시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서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을 개발했습니다.

그렇다면 블록체인이란 무엇일까요?

 

블록체인이란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부에 거래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해서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을 말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면 여러 대의 컴퓨터가 기록을 검증하기 때문에 해킹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 좋은 기술인 것 같습니다.

블록체인을 영어로 자세히 알아보면, 'blockchain security technology'라고 나와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이란 블록에 데이터를 담아서 체인 형태로 연결해서 수많은 컴퓨터에 동시에 이를 복제해서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로 공공거래 장부라고도 부릅니다.

블록체인은 데이터의 위조나 변조를 할 수 없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블록체인은 중앙 집중형 서버에 거래 기록을 보관하지 않고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내역을 보내주며, 거래 때마다 모든 거래 참여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대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 모두 이해하셨겠지요?

제가 블록체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암호화폐이고, 블록체인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세계 미래 보고서 2018]이라는 책을 읽어보면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0년 안에 블록체인과 코인이 세상을 지배할 것이다."

"가상화폐는 10~15년 후 돈거래의 중심이 될 것이다."

UN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해서 전 세계 인류를 블록체인 기술로 들여오게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쉽게 설명하면 미래에는 종이돈이 사라지고 대신 가상화폐를 지불수단으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믿거나 말거나는 각자 본인의 판단에 맡기기로 하고요, 저는 어디까지나 제 개인의 생각이 아니라

 

제가 읽은 책인 [세계미래 보고서 2018]에 나온 내용을 알려드리는 것이오니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암호화폐의 종류는 크게 비트코인과 알트 코인으로 나누어집니다.

알트 코인의 종류에는 이더리움과 리플, 이오스, 퀀텀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암호화폐 외에도

우리가 모르고 있는 암호화폐까지 그 종류가 무척 많습니다.

이더리움과 이오스, 퀀텀은 쉽게 말해서 스마트 계약서 플랫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유엔(UN)은 앞으로 이더리움을 이용해서 아프리카 난민들에게 구호물품을 보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리플은 은행 간 송금 결제 시스템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리플을 이용해서 송금하면 빠른 시간에 송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1세대 암호화폐라고 한다면 이더리움과 리플, 이오스는 2세대 암호화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현재 진행형으로 지금도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암호화폐가 계속 발행되고 있을 것입니다.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미래에 은행은 사라지고

가상화폐가

그 자리를 대신할 것이다.

이상으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한 글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비트코인에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