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연예

호피폴라 아일 / 너의 바다, 그거면 돼요, 백만송이 장미, 가슴이 뛴다

minhang 2021. 6. 30. 09:27
728x90
반응형

호피폴라(Hoppipolla)는 대한민국의 록 그룹이다.
2019년 JTBC에서 방영된 《슈퍼밴드》에서 결성되었으며, 우승하였다.

구성원

  • 아일 (1994년 11월 13일 (28세)) - 보컬/키보드
  • 홍진호 (1985년 4월 20일 (37세)) - 첼로
  • 하현상 (1998년 9월 14일 (24세)) - 보컬/기타
  • 김영소 (2001년 10월 26일 (21세)) - 기타

아일은 대한민국가수, 싱어송라이터. 4인조 밴드 호피폴라의 리더다.

2017년 싱글 앨범으로 데뷔했다. 버클리 음대에서 피아노를 전공하면서 작곡을 복수 전공했다. 3학년까지 마치고 휴학 중이다. 한국에서 싱어송라이터로 데뷔한 뒤 일본에서도 프로모션을 하는 등 가수로서의 활동을 시작했으나 큰 성과를 얻지 못했다고 생각해 가수로서의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

JTBC슈퍼밴드에 출연하면서 실력을 인정 받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매 라운드 프런트맨으로 선정되어 안정감 있고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였다. 생방송 본선까지 진출, 최종팀으로 결성한 호피 폴라(홍진호, 하현상, 김영소)로 슈퍼밴드의 초대 우승을 거두었다.

아일은 최근까지 MBN에서 진행된 보이스킹에서 10강에 진출하기도 하였다.

아일은 4살 때부터 클래식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였고, 기타는 독학으로, 음악 프로듀싱은 형 노민우에게 배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클래식 피아니스트가 될 생각으로 예고 입시를 준비했지만 입시 한 두 달 전 클래식 피아니스트가 자신의 진로가 아니라고 생각해 그만두고 일반고에 진학했다고 한다.


이후 밴드활동과 연극부 활동까지 두루 경험하며 버클리 음대와 연극영화과 입시를 동시에 준비했다고 한다. 연극영화과에도 1차 합격을 했으나 버클리 음대에 최종 합격하면서 미국 보스턴의 명문 버클리 음악대학에 피아노 전공으로 입학했다. 버클리음대의 스쿨밴드에서 노래를 시작하면서 싱어송라이터의 꿈을 갖게 되었고, 이후 작곡 및 작사, 악기 연주, 프로듀싱 능력까지 모두 갖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데뷔해 데뷔 앨범에 수록된 곡들을 모두 작사, 작곡했다.


데뷔 전에 OST 앨범에 참여한 경력이 있는데, 버클리 음악대학 유학시절, 형 노민우가 자신이 출연하는 드라마 OST 가사를 써줄 것을 요청했다. 작사를 해서 가이드 녹음을 해서 보낸 것이 그대로 드라마에 수록되어 본인도 놀랐다고 한다. 곡명은 'shinning love' 인데 데뷔전부터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였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아일은 버클리 음악대학 스쿨 밴드에서 노래와 악기를 담당하며 활동했고 영상 일부도 자료로 남아 있다. '이승열의 세계 음악 기행'에 출연했을 당시, 이승열은 버클리 음악대학의 스쿨밴드 수준은 프로 밴드 정도로 봐야 한다며 스쿨밴드 경력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가수로 데뷔해 락을 기반으로 한 노래를 하다가 호피폴라를 결성하면서 서정적인 노래를 하기 시작했다. 아일은 뛰어난 음색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의 소유자로, 서정적인 노래뿐 아니라 비트가 빠르거나 강렬한 스타일의 노래도 훌륭히 소화하는 만능형 보컬이다.


호피폴라의 대표곡으로는 너의 바다, 그거면 돼요, 백만 송이 장미(편곡) 등이 있다.

호피폴라/ 너의 바다


호피폴라/ 그거면 돼요

호피폴라/가슴이 뛴다(원곡:이은미)


호피폴라/백만 송이 장미(원곡:심수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