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 책 리뷰

돈의 속성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

by minhang 2020. 10. 31.

안녕하세요?   행복 창고입니다.

지난번에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의외로 반응이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오늘은  김승호의 [돈의 속성]이라는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고 보니  이 책이 현재 베스트셀러라고 합니다.

 

[돈의 속성]은  출간 즉시  전 서점에서 경제경영 분야에서 1위를 한 책으로, 유튜브로 1100만 명이 시청한 <돈의 속성>의 완결판이라고 합니다.

 

[돈의 속성] 부제가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으로 나와 있어서 더욱 흥미를  끄는 것같습니다.

저는 이 책을  요약판으로  나온 것을 구입해서 읽어 보았습니다.

 

[돈의 속성]을 펼치면  첫 장에  저자인 김승호 회장의  메시지와 친필  싸인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공하는 법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다.

정상까지 오르겠다 마음을 먹고 

오르다 막히면 새 길을 찾고

힘이 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걸을 뿐이다.

 

목표를 세우고, 실패하면 다시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는 그것뿐이다.

그 외에 무슨 비결을 구할 것인가"

 

 

[돈의 속성]은 맨손에서 시작하는 돈 관리법에 대한 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0대 후반까지 가난했던 저자가 천만 원으로  1억을 만들고 10억, 100억, 그 이상의 천문학적 부로 이어지는 종잣돈을 만들기에 대한 75가지 방법과 통찰이 담겼습니다.

 

[돈의 속성]은 3년 전 어느 극장에서  저자가 대중에게 강의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집필되었습니다.

저자인 김승호의 강연은  방송과 유튜브, 셀럽에 의해 공유와 전파를 거듭하며 1100만 명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돈의 속성]의 저자인 김승호는 한인 기업 최초 글로벌 외식 그룹인 스노우폭스 그룹의 회장입니다.

스노우폭스사는 글로벌 기업으로 연 매출 1조 원의 목표를 이루고 미국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김승호 저자의  또 다른 저서로는 <자기경영 노트>, <김밥 파는 CEO>, <생각의 비밀>,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등이 있으며 장기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합니다.

 

돈은 인격체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돈을 인격체라고  생각해 본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요, 이 책을 읽고 나서 돈에 대한 사고방식을 바꾸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돈은 법인보다 더 정교하고 구체적인 인격체다. 

어떤 돈은 사람과 같이 어울리기 좋아하고 몰려다니며, 어떤 돈은 숨어서 평생을 지내기도 한다.

자기들끼리 주로 가는 곳이 따로 있고 유행에 따라 모이고 흩어진다.

 

자기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 붙어있기를 좋아하고, 함부로 대하는 사람에겐 패가망신의 보복을 퍼붓기도 한다.

작은 돈을 함부로 하는 사람에게선  큰돈이 몰려서 떠나고, 자신에게 합당한 대우를 하는 사람 곁에서는 자식(이자)을 낳기도 한다." 

 

돈은 인격체이기 때문에  돈을 함부로 대하는 사람에겐 돈이 다가가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돈을 너무 사랑해서 집 안에만 가둬놓으면 기회만 있으면 나가려고 할 것이고, 다른 돈에게 주인이 구두쇠니 오지 마라 할 것이다.

  

돈은 감정을 가진 실체라서 사랑하되 지나치면 안 되고 품을 때 품더라도 가야 할 땐 보내줘야 하며, 절대로 무시하거나 함부로 대해서는 안된다. 오히려 존중하고 감사해야 한다. "

 

'품 안의 돈을 기품 있는 곳에 사용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보호해야 할 가치가 있는 곳에 사용할 것이다.

이를 지켜보고 있는 돈도 더 많은 친구들을 옆에 불러들일 것이다.

 

내가 돈의 노예가 되는 일도 없고 돈도 나의 소유물이 아니므로 서로 상하관계가 아닌 깊은 존중을 갖춘 형태로 함께 하게 된다. 이것이 진정한 부의 모습이다."

 

"돈이 인격체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받아들이는 순간부터, 당신의 평생 부자 인생길이 열리는 것이다."

 

부자가 되려고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라고 합니다.

빨리 부자가 되려는 욕심이 생기면 올바른 판단을 할 수가 없기 때문이랍니다.

 

"빨리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빨리 부자가 되지  않으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다.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은 누군가와 나를 비교하고 있거나 주변에 나를 과시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그 본질이다.

부는 차근차근 집을 쌓는 것처럼 쌓아나가야 한다."

 

"절대로 빨리 부자가 되려 하지 마라.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이 사실을 가슴에 새기는 데서부터 시작된다."

 

빨리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빨리 부자가 되지 않으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라고 하니,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명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부자가 되려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한걸음씩  가야한다는 말이겠지요?

 

이상으로  [돈의 속성]에 대한 책 리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저는 이 책을 요약판으로 나온 것을  읽었기 때문에  책 리뷰라고  말해도 될지 양심에 찔리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생활정보 코너에 올리는 것은 더욱 이상할 것 같기도 해서,  책 리뷰 코너에 올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