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건강 정보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

minhang 2020. 8. 5. 13:4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무척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탈모의 원인으로는  유전성 탈모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과도한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화학 성분이  많이 첨가된 샴푸도  탈모의 원인이라고 하니 사용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탈모는 일단  진행이 시작되면  진행을 늦출 수는 있지만  완치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이 정설인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탈모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제가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음식들 중에서  2가지 이상의 음식을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30일 만에  새로운 모발이 자란다는 말도 있으니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

 

1. 당근 

 

 

당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당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탈모예방뿐만이 아니라 치아건강, 눈 건강, 노화방지, 폐 건강, 간 건강,

 

암 예방, 빈혈방지, 면역력 강화 등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당근은  손톱을 튼튼하게 만들고 머리카락을 윤기 있게 해 준다고 하니 당근을 많이 먹어야 하겠습니다.

 

 

2. 사과

 

 

사과는  우리 주변에서 너무나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사과도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하니  아침마다  꾸준히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사과는  저녁보다는 아침에 먹는 것이 건강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3. 굴 

 

 

굴에는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인 아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굴은 바다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사시사철 먹을 수는 없지만  모발 건강을 위하여

 

굴이 제철인  계절에  꼭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달걀

 

 

 

달걀은  우리의 식탁에서  거의 빼놓을 수 없는 식품입니다.

 

 

삶은 달걀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는데요, 아침에  삶은 달걀 한 개만 먹어도 배가 부른 것 같습니다.

 

달걀노른자에는  탈모 예방에 필요한 미네랄과 철분, 아미노산 등의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부지런히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5. 고구마

 

 

고구마도 우리 주변에서 너무나 쉽게 찾을 수 있고 우리와 비교적 친숙한 식품인 것 같습니다.

 

저도 평소에 고구마를 좋아해서 자주 먹고 있는데요, 고구마가 탈모에  좋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고구마는  탈모예방에 필요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하다고 하니  앞으로 꾸준히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6. 해바라기 씨앗   

 

 

 

저는 해바라기 꽃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해바라기 꽃에서 나오는 해바라기 씨앗이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해바라기 씨앗에는 비타민 D와 아연, 철분 등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이 들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해바라기 씨앗을 무심코 버렸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바보 같은 짓을 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해바라기 씨앗을 버리지 말고 꼭 챙겨 먹어야 하겠습니다. 

 

7. 아몬드 

 

 

 

 

 

 

탈모 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7번째 음식은  아몬드입니다.

 

아몬드에는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성분인  비오틴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를 비롯한 호두 등 견과류는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8. 검정콩

 

 

 

 

 

검정콩이 탈모 예방에 좋다는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인 것 같습니다.

 

검정콩을 장복했더니 흰머리가  사라지고 검은 머리가  자라나기 시작했다는 말도 있더군요.

 

 

 

 

저도 밥을 할 때 항상 검정콩을  섞어서 밥을 지어먹는데요, 

 

탈모예방을 위해서  검정콩을 꾸준히 섭취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8가지

 

(당근, 사과, 고구마, 달걀, 해바라기 씨앗, 검정콩, 굴, 아몬드)에 대한 소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에 소개한 음식 이외에도  시금치와 연어, 다시마, 호두, 우엉 등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