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건강 정보

감기에 걸리지 않는 나만의 방법 너무 간단해요

minhang 2020. 11. 26. 12: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기에 걸리지  않는 나만의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서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게 되면  기침과  콧물, 재채기, 가래 등으로 무척 고생하게 되는데요,

일단 한번 감기에 걸리게 되면  1주일 정도는 고생하게 됩니다.   

감기는 일반적으로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요즘은 코로나19가 대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감기에 걸리지 않아야 합니다.

 

감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감기에 걸리지 않는  나만의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저는  아래의 방법으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단 한 번도  감기에 걸린 적이 없습니다.

돈 한푼  들지 않는 간단한 방법이오니  꼭 한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는 나만의 방법 


각 가정마다 양파가 없는 집은 없으시겠지요?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양파와 우유팩이  필요합니다.

 

예전에 양파의 효능에 대해서는 한번 포스팅했기 때문에  넘어가기로 합니다.

양파의 효능 중의 하나로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준다는 점은 다시 한번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는 방법은  양파를 껍질 채  우유팩에  담아서   침대 옆에 두는 것입니다.

침대가 아니라  방바닥에서 주무시는 분들은 양파를 머리맡에 두고 주무시면 됩니다.

 

너무 너무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지요?

이렇게 하면  양파의 좋은 성분이 우리몸에 흡수가 되어서  우리몸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것같습니다.

 

 

양파를   우유팩에  담아서  몇일 지난 후의 모습입니다.

양파에  예쁜 싹이  돋아나서  어느새  푸릇푸릇하게  자라나고 있습니다.

 

참 신기한 사실은  양파에 물을 주지 않는데  양파에 싹이 돋아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각 방마다  양파가 시드는 속도가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담배를 피우던 우리 아들방에 비치한 양파는  몇일  못가서  까맣게  썩어버린 반면에

딸 아이와 제 방에 비치한 양파는  오랫동안 싱싱하게  살아서 푸른  싹이 자라나게 되더군요.

아마 양파가  그 방의 나쁜 기운을  흡수하는  모양입니다.  

 

양파 교체 시기는 각 가정마다  다를 것같습니다.

양파의 상태를  자주 확인해 보시고  양파가  시들었을  경우에는  새 양파로 빨리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파가 시들어서 쪼그라들었을 경우에는  감기 예방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중간 크기의 양파 한 개 기준으로 44칼로리를 지닌 양파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20%를 제공합니다.

양파를  이렇게 방에 비치해 둘 뿐 아니라  양파를  평소에 많이  섭취하면 더욱 더 감기 예방에 좋을 것같습니다.

 

또한 양파는 5~10%의 비타민 B6, 엽산, 칼륨, 망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파에는 항 알레르기 기능과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케르세틴으로 대표되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저희 집은 각 방마다   양파를  우유팩에 담아서   일년 내내  항상 비치해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집 식구들은  감기에 거의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거실에도  양파를 비치해 두고 있었는데요,  요즘은  거실에는 비치해 두지 않고 있습니다.

거실에서 주로 생활하시는 분들은 거실에도 양파를 비치해 두시면 더욱 좋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첨부하자면  저는 자기전에 항상 물컵을  침대 옆에 두고 자면서 수시로 물을 마십니다.

겨울에는 난방을 하기 때문에 실내 공기가  많이 건조해집니다. 

이렇게 수시로 물을 마시면  목이 건조해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어서  감기 예방에도 좋은 것같습니다.

 

이상으로  감기에 걸리지 않는 나만의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모두 코로나19와  감기에 걸리지 않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양파의  효능에 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8/18 - [유용한 정보/건강 정보] - 항암 식품 양파의 주요 효능 5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