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건강 정보

지속적인 휴대폰 사용과 뇌종양 위험 증가의 연관성 연구

minhang 2023. 4. 7. 10:07
728x90
반응형

지속적인 휴대폰 사용과 뇌종양 위험 증가의 연관성 연구


 

UC 버클리 (UC Berkeley)의 연구원들은 휴대폰에서 방출되는 방사선과 암 종양 사이의 강한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이 팀은 UC Berkeley School of Public Health의 가족 및 지역 사회 건강 센터 소장인 Joel Moskowitz가 이끌었습니다.

그들은 서울대학교 및 한국의 국립암센터와 협력하여 연구를 수행했습니다.이 연구는 국제 환경 연구 및 공중 보건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Moskowitz와 그의 팀은 미국, 영국, 일본 및 한국을 포함한 16개국의 환자 통제 연구에 대한 메타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45건의 연구에서 보고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들은 10년 동안 하루에 약 17분인 1,000시간 이상의 누적 통화 시간으로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종양 발병 위험이 60% 증가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특히 그들은 뇌종양과 두경부암이 휴대폰 사용과 관련된 종양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Moskowitz와 그의 팀은 보다 포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연구진은 "사례 대조군 연구보다 더 높은 수준의 증거를 제공하는 양질의 전향적 연구가 우리의 연구 결과를 확인하는 데 보증됩니다."라고 썼습니다.

 

Moskowitz는 통신 산업이 더 많은 연구를 허용하기 위해 휴대전화에 투자했다고 경고했습니다.

여러모로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휴대폰 사용은 많은 사람들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수년 동안 휴대폰은 미국에서 주요 통신 수단이 되었습니다. Pew Research Center의 최근 수치에 따르면 미국인의 97%가 휴대전화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점점 더 많은 미국인들이 유선 전화 사용을 포기하고 휴대폰을 유일한 통신 수단으로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National Center for Health Statis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성인의 약 62%가 현재 무선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휴대폰 사용과 심각한 건강 문제, 특히 암 사이의 잠재적 연관성을 강조하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Moskowitz는 지금까지 10년 이상 경종을 울리고 있습니다.

 

"휴대폰 사용은 수많은 공중 보건 문제를 부각시키며 불행하게도 과학계에서 거의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라고 Moskowitz는 말했습니다.

 

UC Berkeley의 공식 뉴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Moskowitz는 통신 산업의 영향으로 인해 국회의원과 연방 통신 위원회가 휴대폰 전자파와 암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하기 위한 추가 연구를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휴대전화 사용과 관련된 건강 위험을 조사한 많은 연구는 휴대 전화 업계에서 자금을 지원받았기 때문에 그들의 연구 결과는 계속 휴대 전화 사용에 찬성했습니다. Moskowitz와 같은 비평가들은 이러한 연구가 연구 결과를 왜곡하기 때문에 비난했습니다.

 

Moskowitz는 CTIA(Cellular Telecommunications and Internet Association)에서 사용하는 전술을 담배와 관련된 건강 위험을 숨기기 위해 수십 년 동안 담배 업계에서 사용하는 전술에 비유했습니다.

 

“1940년대에 담배 회사는 흡연 위험에 대한 공중 보건 문제를 줄이기 위해 의사와 치과의사를 고용하여 제품을 보증했습니다. CTIA는 현재 학계의 핵물리학자를 활용하여 마이크로웨이브 방사선이 안전하다는 정책 입안자를 확인합니다.

통신 산업은 담배 산업 플레이북만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Big Tobacco가 그 어느 때보다 경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 강력합니다.”라고 Moskowitz는 말했습니다.

(관련: 들어보세요, iPhone 사용자: Apple 스마트폰은 보고된 무선 주파수 방사선을 두 배로 방출하고 있습니다.)

 

너무 많은 방사선 노출을 피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전화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비행기 모드로 둘 것을 제안합니다.

통화 중에는 전화기를 머리에 대지 말고 스피커 기능이나 헤드셋을 사용하세요.

 

보건 당국은 또한 배터리가 부족할 때 전화를 사용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그들은 휴대전화가 배터리가 부족할 때 기지국과 연결하기 위해 잠재적으로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무선 주파수 에너지를 더 많이 방출한다고 말했습니다.

 

"거리는 당신의 친구입니다."라고 Moskowitz는 말했습니다.

“10분의 1인치에 비해 휴대전화를 몸에서 10인치 떨어뜨리면 노출이 10,000배 줄어듭니다. 그러니 휴대폰을 머리와 몸에서 멀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