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건강 정보

사과 껍질의 건강 효능 7가지

minhang 2023. 4. 11. 16:40
728x90
반응형

과일의 껍질을 제거하지 마십시오. 사과 껍질에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사과는 서구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과일 중 하나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껍질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과 껍질이나 껍질은 먹는 사람의 습관이나 선호도 때문에 종종 버려지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잔류 살충제 또는 껍질에 가루처럼 보이는 천연 왁스 코팅을 소비하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그들은 확실히 많은 양분을 놓치고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생 사과는 껍질을 벗긴 사과보다 최대 332% 더 많은 비타민K, 142% 더 많은 비타민 A, 115% 더 많은 비타민 C, 20% 더 많은 칼슘, 최대 19% 더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 (USDA) 국립 영양소 데이터베이스 에 따르면 껍질을 벗기지 않은(껍질을 벗기지 않은) 큰 빨간 사과 한 개에는 약 5g의 섬유질, 13mg의 칼슘, 239mg의 칼륨, 10mg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몇 가지 중요한 영양소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사과 껍질을 벗기고 껍질을 먹지 않으면 강력한 영양 공급을 놓치게 됩니다. 과일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부분을 버리는 것입니다.

과일과 채소의 껍질은 일반적으로 과육 성분보다 항산화제,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더 많습니다.그리고 과일 껍질의 항산화 수준은 과육에서 발견되는 것보다 최대 328배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의 이점을 얻으려면 사과 껍질을 드십시오.

 

사과는 먹기에 안전한 천연 왁스 코팅을 생성하지만 유기농으로 재배하지 않은 경우 살충제의 잔류물이 사과 아래에 갇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과 껍질에서 오염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사과를 제대로 씻으십시오.

 

세제가 껍질에 흡수될 수 있으므로 사과를 비누로 씻지 마십시오. 또한 오염 물질(있는 경우)이 물을 통해 퍼질 수 있으므로 싱크대나 물그릇에서 사과를 씻지 마십시오. 시원한 물로 사과를 헹구고 깨끗한 수건이나 종이 타월로 말리면 대부분의 왁스와 잔여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과 껍질의 특별한 점은 무엇입니까?

 

사과는 영양사가 껍질을 벗기지 말 것을 권장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농업 및 식품 화학 저널(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사과의 파이토 케미컬 함량, 항산화 활성 및 항증식 활성 측면에서 껍질의 값을 과육 및 사과 껍질 성분의 값과 비교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 껍질에는 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 껍질은 또한 다른 사과 성분보다 인간 간암 세포(HepG2) 그룹을 더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껍질은 저농도에서 세포 증식을 50% 억제하여 가장 많은 생체 활성을 나타냈습니다. 사과 껍질은 암세포를 죽이거나 성장을 늦추는 트리테르페노이드라는 천연 화합물을 저장합니다. 

 

조사한 생체 활성 화합물의 전체 양에 기여한 사과 껍질에는 항염증, 항혈전, 항당뇨, 항암 및 신경 보호 활동. 그것은 또한 아스코르브산염, 총 페놀 및 티올(시스테인 및 글루타티온)을 포함합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모든 사과 껍질에는 8.4밀리그램의 비타민 C와 98IU의 비타민 A가 들어 있습니다.

사과 껍질에는  사과의 항산화제인 비타민 E와 뼈 형성 비타민K의 약 72%가 들어 있습니다.  사과 껍질에는 또한 적혈구 형성과 건강한 세포 성장 및 기능에 중요한 총 철분과 사과의 엽산의 거의 절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임신 초기에 뇌와 척추의 선천적 결손 위험을 줄이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사과 껍질은 과육과 껍질 및 과육을 더한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총 항산화 활성(유리기라고 하는 불안정한 분자를 중화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품종 내에서 총 페놀 및 플라보노이드 함량은 껍질에서 가장 높았고 과육과 껍질, 과육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껍질에는 전체 사과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의 약 27.5%가 들어 있습니다.

 

사과 껍질의 건강 효능 7가지

 

 

연구에 따르면 사과 껍질에는 다음과 같은  건강 효능이 있습니다.

 

1. 건강한 면역 체계 지원

 

사과 껍질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Linus Pauling Institute에 따르면 사과 껍질의 플라보노이드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 

Nutrition and Cancer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암세포에 대한 사과 껍질 추출물(APE)의 강력한 항증식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코넬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 껍질에는 간암, 결장암 및 유방암과 같은 특정 유형의 암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인 트리테르페노이드와 폐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2. 뇌 건강 지원

 

사과 껍질에는 쥐와 인간의 뇌 세포를 퇴화로부터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케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2020년 Biomolecules에 발표된 연구에서 알츠하이머병(AD)에서 케르세틴의 신경 보호 효과에 대해 보고한 연구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은 전체 치매 사례의 60-80%에 기여하며 주로 노인(65세 이상)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사과 껍질의 케르세틴은 자유 라디칼과 신경 염증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신경 세포를 보호합니다.

 

3. 심장 건강 지원

 

사과 껍질에는 혈압을 조절하고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합니다.

USDA에 따르면 껍질이 손상되지 않은 큰 빨간 사과에는 약 5g의 섬유질, 13mg의 칼슘, 239mg의 칼륨, 10mg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영양소(Nutrients) 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사과 껍질에 높은 콜레스테롤, 높은 트리글리세리드, 속쓰림 및 기타 여러 질환에 사용되는 상당히 높은 함량의 페놀과 섬유질(용해성 및 불용성)이 포함되어 있다는 근거를 뒷받침하는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 껍질에는 1.3g의 총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사과 껍질의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은 콜레스테롤 흡수 및 흡수를 억제하고 포도당 대사에 유익한 효과를 제공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관 내벽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면 죽상동맥경화증과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건강한 소화 시스템 지원

 

사과 껍질에는 물을 흡수하지 않는 섬유질 유형인 불용성 섬유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그것은 장내 부피를 제공하고 소화 시스템을 통해 음식이 더 빨리 이동하도록 돕습니다.

2013년 PLoS ONE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건조된 사과 껍질 폴리페놀 (DAPP)이 염증성 장 질환과 관련된 두 가지 중추 과정인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감소시키는 능력에 대한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5. 건강한 광채 피부 지원

 

Chemical Central Journal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사과 껍질에는 자외선(UV) 방사선으로부터 보호하고 더 젊어 보이는 피부로 이끄는 폴리페놀을 포함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사과 껍질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윤기를 향상합니다.

 

6. 눈 건강 지원

 

의사들은 시력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높은 비타민 A 섭취를 제안합니다. 사과 껍질은 비타민 A의 적절한 공급원을 제공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눈과 기타 기관 및 세포 분열과 같은 중요한 과정에서 건강한 내막을 형성합니다.

 

7. 합리적인 체중 관리 목표 촉진

 

사과 껍질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기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단을 병행할 때 사과 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으면 합리적인 체중 관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저널 PLoS ONE에 발표된 일리노이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 껍질에는 칼로리 연소를 돕고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우르솔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과 껍질을 사용하면 체내에서 갈색 지방이나 갈색 지방 조직(추울 때 켜지는 특수한 유형의 체지방)의 양이 증가하여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